여름은 사람을 지치게도 하지만 휴가기간 가족들과 친구들과 산으로 바다로 여행을 떠나는 즐거운 계절이기도 하죠~ 자동차로 여행을 가신다면 떠나기 전 꼭~ 반드시 체크해야 할 자동차 점검 하셨나요?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고 점검 하지 않아 즐거운 여행길이 힘들어지지 않도록 오늘은 휴가 떠나기 전에 반드시 점검해야 할 자동차 점검 5가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와 마모상태 점검
며칠 전 TV에서 공기압체크를 하지 않은 차량의 타이어가 공기가 빠진체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날 수 있다는 걸 보고 저도 수시로 주유하러 갈 때마다 주유소에 있는 정비하는 곳에서 공기압 체크를 한답니다. 공기압체크는 수막현상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함이구요. 아울러, 타이어 마모가 심하면 브레이크를 밝어도 미끄러지기 대문에 마모상태도 점검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점검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정말 위험천만한 일들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주행 중에 브레이크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브레이크 상태 점검도 해야 합니다.
와이퍼 점검
여름철 비가 많이 오면 운전자의 시야가 방해되면 와이퍼를 사용해야 하는데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마모가 되면 시야확보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에어컨점검
무더위 차안에서 시원하게 보내려면 에어컨이 필수죠~ 에어컨 필터를 갈아주거나 에어컨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에어컨을 켰는데 송풍느낌의 바람이 나온다면 콘프레셔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냉각수 상태점검
냉각수는 엔진의 과부하를 예방하기 위한건데요 뜨거운 여름철 열기가 가득한 고속도로 위의 장거리에는 아무래도 엔진이 과부하가 일어날 확률이 높답니다. 냉각수 점검으로 엔진의 과부하를 예방해야 합니다
즐거운 휴가 보내기 전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자동차 정비 꼭~ 하시고 떠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