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캐롤린스카연구소 연구팀이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8세경 연어 같은 기름진 생선을 규칙적으로 먹은 아이들이 16세경에 코 속 점막내 염증 발병 위험과 알레르기 비염 발병의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비염 증상이 없는 8세 아이들 1590명중 가운데 21%가 16세경에 알레르기성비염, 15%가 비알레르기성비염을 앓은 것으로 이는 기름진 생선을 규칙적으로 먹은 것이 알레르기성 비염 발병을 절반 가량 줄이는 것이라는 연구결과입니다.
아울러, 연구팀은 8세경에 생선을 먹는 아이들이 더 몸에 이로운 음식을 잘 먹고 균형이있는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반면 편식을 하는 아이들은 생선 같은 오메가3 불포화지방과 건강에 이로운 해산물이나 호두, 시금치, 콩 같은 음식을 피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여러 항원에 의해 재채기, 두통, 비루 등으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음식으로도 몸의 면역력을 높여줌으로서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어릴 때 식습관이 평생을 좌우할 수도 있다는 말인 것 같아요. 어릴 때 균형있는 식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이 부모의 몫인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성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식습관을 잘 맞춰줘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