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퇴행성 질환은 퇴행성이라는 의미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노인질환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요 최근 젊은 층에서도 퇴행성 질환인 허리디스크에 걸리는 젊은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10대도 20대에게도 나타나는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는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사무직 직종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눈높이에 맞지 않게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한다거나 출퇴근길 스마트폰을 볼 때 취하는 구부정한 자세가 장시간 유지가 되면 허리디스크의 주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허리디스크는 초기에 치료할 경우 휴식을 취해주고 약물치료나 주사치료로 호전이 가능하지만 방치할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을 찾아 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은 우선 통증이 발생하구요 걸을 때 다리가 찌릿하기도 하고 저림현상도 나타납니다. 눕거나 일어날 때도 힘들고 특히 앉아있거나 서 있을 때 그만큼 허리가 지탱해야 하기 때문에 무리가 가서 운동으로 치료도 가능하지만 재발율도 있기에 병원에 꼭 가셔야 합니다. 초기라고 방치하다가는 평생을 고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 MRI촬영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우선입니다.
우선 통증이 있을때는 쉬었다가 추후 건강해지면 수영을 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 예방법은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하는것인데요
걸리기 전에 걸리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유산소 운동과 오래 앉아있거나 오래 서있는 상황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아요~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면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